feeling in my life

과잉행동 학생 지도

feelings 2019. 1. 8. 10:24

교사는 과잉행동 학생과의 게임에서 주도자가 되어야 한다.
규칙을 어길 시 두번 정도 기회를 준다. 이것을 아이와 약속을 한다.

규칙을 지키라는 말을 한다음 여지없이 과감한 벌칙이 학생을 바른길로 이끈다.


이때 지속적으로 학생에게 관심과 존중을 함께 제공한다.


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


아이들은 조그만 칭찬에도 커다랗게 답하는 경우가 있다.

한 아이는 말할 때 첫글자를 여러번 반복 더듬는데

조금의 단위로 말할 때는 덜 더듬는다.


" 너 지금까지 말하는데 한번도 첫글짜를 반복안했다. 대단하다"

그랬더니

아이도 행복하면서

집가서 엄마에게까지 말했는데

엄마가 너 진짜 엄마 딸이다 하며 기뻐하였다 한다.